1상

[미국인턴] 준비

뚊:^) 2018. 7. 9. 01:10
728x90
반응형

1-1. 에이전시 고르기

미국인턴 가기로 결정하고 에이전시 알아보는데
에이전시가 진짜엄청 많다.

난 한 4-5군데 알아봤는데, 나중에 3군데로 추렸다.

​A,B는 다른 사람들도 많이 이용하는 한국 에이전시
​C​A,B가 이용하는 미국에 위치한 에이전시

​A는 제일 친절하고 자세히 알여줬다. 다른 친구가 여기서 했는데 여기는 이것저것 알아서 다 좀 챙겨주는듯. 미국 인턴 준비하면 에이전시에서 한국어+영어로 1분 자기소개 동영상을 찍으라고 하는데 (요구 안하는 곳도 있음. 근데 대부분 요구하는듯) 이곳은 회사에 찾아가면 카메라와 조명 다 준비되어있다고함.
아 그리고 미국에이전시 한곳이랑만 연결되어있다던데 그곳이 ​C.
진짜 가격만 아니면 여기서 제일 진행하고 싶었다. 근데 넘 비싸서 탈락.

​B는 여러 미국 에이전시와 연결되어있는거 같아 보였음. 그래서 아마 오픈된 직업들을 많이 들고 있을거 같다.
제일 유명한 미국인턴 관련 블로그 운영하는 곳도 여기임. 근데 내 기준에선 일하는게 좀 답답해서 탈락. 가격은 ​A와 ​C 사이 였음.

​C는 미국에 위치한 에이전시. 그래서 가격이 가장 쌌다. 단점은 미국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대부분 이메일로만 소통을 하게 되는데 그 마저도 시차 문제로 화~목 오전 6~9시까지만 가능 함. 월요일은 쉬는지 뭔지 모르겠는데 금요일은 오전 근무만 한다고 함.​ A​B 에이전시가 ​C랑 일하는걸 알아서 그냥 내가 직접 하고 저렴하게 하자해서 나는 지금 ​C 에이전시와 진행하는 중이다.


1-2 서류 준비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을 넣으면 1:1 오리엔테이션을 하게된다. 시차땜에 오전 9시반 쯤에 했다.

이건 에이전시에서 따로 화상대화할수 있는 링크를 메일로 보내준다. 그 링크로 들어 가면됨. 그러면 한국인 직원과 상담을 하게된다.

물어보는게
1. 확실히 할려고 마음 먹었는지 와 가고싶은 이유
2. 미국에서 차를 살 의향이 있는지 (없다고 하면 교통이 그나마 편리한 곳으로 배정해준다 )
3.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으로 내 레쥬메를 만드는거 같은데, 레쥬메에서 고칠점, 부족한점 이런거 말해줌.

그리고 상담 끝나고 상담 내용을 정리해서 메일로 보내주는데 거기에 또 해야될일들이 포함되어있다.

1. 1분 자기소개 동영상 ( 영어, 한국어)
2. 영어테스트

우선 그날 자정까지 영어 +한국어로 각각1분 자기소개 동영상을 찍어야함 ( 시간을 너무 안줘서 놀램..)
원하는 만큼 다시 찍을 수 있어서 부담없이 시작했는데 진짜 계속 다시 찍게되서 시간 은근 오래 걸림...


영어테스트는 그 상담한 그 주 금요일까지 하라고 함.

따로 메일로 링크를 보내주는데 나는 그 메일이 안와서 다시 보내줌 그래서 자동으로 데드라인이 길어졌다 ㅎㅎ

영어테스트는 뭔가 토플 스피킹 같았다.

물어보는 질문도 뭔가 회사 인터뷰 같은 느낌의 질문들이였음. 영어테스트는 원래 토플스피킹같이 다시 할수 없는데 인터넷을 미리 찾아보니 꼼수가 있음ㅋㅋㅋㅋㅋ

인터넷 창 말고 그 영어테스트하는 프로그램(?) 창의 x를 누르면 '지금나가면 저장안된다' 뭐 이런 뉘앙스의 글과 함게 예/아니오 를 고를 수 있는 창이 뜨는데 그러면 시간이 멈춘다! 그래서 나도 몇번 다시함. ㅋㅋㅋㅋㅋ 그리고 이미 한 문제는 이미 저장이 되는듯, 그래서 만약에 말하다가 버벅거리면 x눌러서 꺼버림 그러면 이미 한 문제 다음 문제부터 나온다.

문제들도 인터넷에 찾아보면 다 나와있음.ㅋㅋㅋㅋ

우선 내가 받은 질문들은

1. How would you describe your work style?
2. What techniques and tools do you use to keep yourself organized?
3. What are your lifelong dreams?
4. What are your plans after you reture to your country?
5. If you could travel in time, what era would you travel to and why
6. What do you enjoy dong in your free time?

대답할거 준비하는데 진짜 다른거는 그냥저냥 괜찮았는데 4번은 진짜 할말 없어서 좀 짧게 말함.

아직 결과는 안나왔지만 5.0만점에 2.7점인가 넘어야지 통과라고 한다.


728x90
반응형

'1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인턴] 고용주 면접  (1) 2018.07.13
피부과 여드름 치료 후기  (0) 2018.07.09
펫 버킷에서 첫구매  (0) 2018.06.14
면세점  (0) 2018.05.31
피부과 여드름 치료 기록  (0) 2018.05.02